본문 바로가기
책 읽기/자기계발서

더 해빙(The Having)

by 몬나니맘 2020. 11. 27.

이서윤, 홍수연 지음/ 수오서재

 

'이서윤'님은 대한민국 상위 0.01%가 찾는 행운의 여신이라고 합니다. 세계 최대 출판 그룹 펭귄랜덤하우스에서 선출간한 책이며, 부와 행운의 법칙을 전 세계에 전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사주와 관상에 능했던 할머니의 발견으로 일곱 살 때 운명학에 입문했습니다. 할머니가 본 어린 손녀의 삶은 행운을 불러오는 운명이었다고 합니다. 

 

책은 전반적으로 술술 잘 읽힙니다. 

책을 읽다 보면 돈에 대해 우리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을 알려줍니다. 

 

차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
"답은 Having이죠."
"지금 가지고 있음을 느끼는 것, 단어 그대로예요."

만나자마자 물어보는 질문에 '지금 가지고 있음을 느끼는 것'이라는데요, 책을 읽다보면 방법이 나옵니다. 그런데 따라 하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살아오면서 고착된 삶의 태도가 그리 쉽게 고쳐진다면야 누구나 다 부자가 되었을 겁니다. (마치, 다이어트한다고 하면서 음식을 바로 딱 절제하지 못하고, 내일부터 다이어트할 거니까 조금 더 조금 더^^;)

"지금 하고 싶은 걸 참을 필요가 없어요. 마시멜로는 하루에 하나가 아니니까요. 우리는 마시멜로 개수를 늘릴 힘을 갖고 있어요. 오늘 주어진 한 개를 감사하고 기쁘게 즐긴다면 내일은 그 개수를 두 배로 늘릴 수 있죠."(71쪽)

오늘 주어진 것에 감사하고 기쁘게 즐기는 마음 가짐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희 세대는 참고 인내하는 것만을 미덕이고 삶의 지혜라고 배워왔습니다. 그걸 쉽게 뒤집기에는 많이 힘들 듯합니다. 

 

홍수연님은 이서윤님을 구루(GURU)라고 칭하면서 한 단락이 끝날 때마다 정리를 해주십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당연시 생각해왔던 현상들이나 또는 깨닫지 못한 것들을 정리해놓았는데, 철학자의 가르침, 삶을 대하는 태도들을 알려주어서 깜짝 놀라곤 합니다.


"감정이란 현실을 변화시키는 힘을 가진 귀중한 에너지예요.....자신의 상황을 바꿀 수 있는 열쇠는 생각이 아닌 감정이예요..."(150쪽)
"그 답은 바로 감정이에요. 감정이란 우리가 태어날 때 우주에게 선물받은 에너지죠."(158쪽)
"우리는 자신을 둘러싼 세계를 스스로 바꿔갈 수 있어요. 미래를 창조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진 존재니까요."(159쪽)

그러고 보니 제가 요새 읽은 책들이 전부 감정에 관한 책들이었습니다. 이 책을 정리하면서 다시금 감정의 중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그 밖에도 이 책에는  Having 신호등, 마음이 불안할 때, Having 노트 쓰는 법 등 실전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가르침이 있습니다.

 

제가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억지로 무엇을 이루려고 있는 힘을 다해 노력하는 것보다 우리 본연의 자연스러움을 찾으라고 합니다. 내 본연의 모습은 무엇일까 다시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은 시점이 서너 달 전이니, 리뷰는 여기서 마치고 다시 한번 차분히 이 책을 읽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돈에 대해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려면, Having 노트를 다시 시작해야겠습니다. 

728x90

'책 읽기 > 자기계발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0) 2022.02.15